지난 9월 17일, 포스코인터내셔널 인도네시아 팜 사업 법인인 PT.BIA(PT Bio Inti Agrindo)가 인도네시아 보건협회(ADINKES)1로부터 ‘CSR-Clinic 우수상’을 수상하며 인도네시아 공중 보건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팔렘방 지역에 위치한 베스톤호텔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보건부 공중보건국장, 남부 수마트라 주지사, 인도네시아 보건 협회장, 수마트라 경찰청장 등 주요 인사를 포함한 약 1천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CSR-Clinic 어워드는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의료 전문가와 지역 NGO단체로 구성된 위원회와 인도네시아 보건협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PT.BIA법인은 파푸아 지역에 소재한 기업 중 유일하게 이번 수상 명단에 올랐습니다.
2011년 인도네시아 파푸아주에 설립된 PT.BIA법인은 지역사회 보건 향상을 위해 설립 초기부터 말라리아, 에이즈, 결핵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PT.BIA법인의 팜 농장에는 임직원과 그 가족을 포함, 총 약 9천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들을 위해 2013년부터 총 3개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1명의 의료진이 상주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23년 기준 총 3만 5천 명의 환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한편, PT.BIA법인은 지난 6월 술라웨시주 Hasanuddin 국립대와 현장 의료 활동 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해당 MOU 체결을 통해 대학 의료진은 올해 하반기 치과, 소아과, 산부인과를 중심으로 팜 농장 내 거주 중인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의료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PT.BIA법인은 지역 경제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CSR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 ADINKES(Asosiasi Dinas Kesehatan Seluruh Indonesia):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 인도네시아 전역의 보건 사무소들과 협력해 공공 보건을 위한 정책을 시행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