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ews

공정거래 자율준수 우수등급 ‘AA’ 획득

2023.12.15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운영평가에서 2021년도에 이어 우수등급 ‘AA’ 등급을 획득하여 우수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시스템을 갖추었음을 다시 한번 인정 받게 되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당사 심종혁 법무1그룹장)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부서 교육과 법 제∙개정 사항 안내 등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회사 특성을 반영한 준법공정거래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배포했습니다. 또한 공정거래, 하도급거래와 더불어 현대노예방지법, 반부패방지법, 중대재해처벌법, 외국환거래법 등 다양한 법령에 대한 높은 수준의 준법 시스템을 운영하여,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리스크 예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준법의식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법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업데이트된 교육 및 가이드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와 협력사,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하고 믿음직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CP활성화지원 TF 활동을 통해 10개 그룹사가 우수등급을 받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향후 40개 그룹사에 CP도입을 통해 협력사와 국내 중견기업까지 올바른 CP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