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ews

우즈벡 미래세대 취업역량 강화 교육사업 ‘스피크 포 석세스’ 3기 수료식 개최

2024.03.12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 3월 7일, 페르가나 교육센터에서 ‘스피크 포 석세스(Speak for Success)’ 3기 수료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스피크 포 석세스’ 봄학기 수료식 행사 단체사진

‘스피크 포 석세스’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포스코1%나눔 기금을 활용해 본사와 우즈벡면방법인, 하트-하트재단이 함께하는 취업역량 강화 교육사업입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페르가나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지역 청소년(17세~24세) 56명이 참여하였으며, 지난 2022년부터 3회에 걸쳐 총 139명의 학생들이 무상으로 외국어 교육을 지원받았습니다.

▲ 사진 왼쪽부터 우수 수료생 대표 소감 발표, 수료 학생 축하공연

수도인 타슈켄트에 비해 교육 환경이 열악한 페르가나 지역의 특성과 프로그램 참여자 대부분이 유학과 해외 취업에 필수적인 영어 회화 역량 개발을 희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페르가나 교육센터에 있는 교육 장비를 활용한 온라인 영어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수준별 수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국내 외국어 교육 전문기관 YBM넷의 ‘1:3 그룹 스터디’와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영미권 최상위 대학의 튜터와 진행하는 링글의 ‘1:1 매칭 수업’을 동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 학생 20명에게는 국제공인 영어인증시험인 IELTS 응시 기회를 무상 지원하여 프로그램 참여자의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했습니다.

▲ (왼) 우즈벡면방법인 변성환 차장과 마마자노프 가이불로(Mamajanov Gaybullo)페르가나시 교육청장,
(오) 우수 수료 학생과 변성환 차장

이날 수료식 행사에는 박상우 아주대학교 교수(하트-하트재단)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우즈벡면방법인 변성환 차장의 축사 및 수료증 전달, 학생 대표 소감 발표, 참여 학생 특별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에는 페르가나시 교육청장 마마자노프 가이불로도 수료식을 찾아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우즈벡면방법인의 직원들을 비롯해 프로그램 참여 학부모 등 77명이 참여해 수료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습니다.

한편 회사는 ‘스피크 포 석세스’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12월 페르가나 교육센터에서 타슈켄트 한국교육원과 함께 한국어교육연수센터를 개관했습니다. 한국어 교실은 대한민국 교육부와의 협력을 통해 페르가나 지역 청소년 64명에게 4개월간 한국어 교육을 무상 제공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