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전소는 지난 6월 18일 인하공업전문대학 전기공학과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야, 너도! 취업, Cheer Up!’ 발전소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인천발전소는 ESG경영 측면에서 발전사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지역사회와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계층별 상생프로그램인 ‘Green Dream’1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은 Green Dream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에게 친환경 LNG 발전소를 소개하고, 발전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안전한 발전소 현장을 체험하고, 현장 전문가와의 만남으로 향후 진로를 모색하고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진행 순서는 ▲민창기 에너지인프라본부장 환영인사 ▲회사 및 발전사업 소개 ▲복합5-9호기 통합 조정실 및 전망대 방문, 복합7~9호기 설비 현장 견학 ▲선배와의 대화 ▲포스코인터내셔널 현장전문직 채용프로세스 및 면접 Q&A로 약 4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현재 인천발전소 현장에서 근무 중인 동문 선배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했는데요. 선배들은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하였고, 학생들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발전소 근무에 대해 다양한 질의응답을 이어가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실제로, 참여 학생들은 “현업에 종사하는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동기부여가 됐다.”며, “실제 발전소를 견학해보니 너무 깨끗하고 친환경적이라 신기하였고,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한 보람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 인천발전소는 지역사회와 소통·협력·상생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친환경 발전소 이미지 제고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도 힘써 인천소재 대학교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 Green Dream : 탄소 저감된 Green 에너지를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주민 니즈를 충족(Dream)시키는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