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이 지난, 6월 20일 서울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번 탐방은 서울대학교의 요청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모집 단계에서부터 정원의 2배가 넘는 학생들이 지원하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인사문화실장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회사 소개, 취업 관련 Q&A 세션, 직무 소개, 선배와의 대화, 사옥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약 5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사업과 직무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역량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트레이딩/에너지/투자사업의 탄탄한 포트폴리오와 사업소개에 대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또한, 현재 전기강판판매와 E&P사업개발 직무를 수행 중인 모교 선배와의 대화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선택한 이유와 실질적인 업무 프로세스,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했는데요. 이번 탐방에 참가한 서울대학교 학생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사업 현황과 직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 현직에 계신분들에게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취업 관련 Q&A 세션을 통해 구체적인 준비 사항을 알 수 있었고,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조언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기업탐방은 단순한 기업 방문을 넘어,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 직원은 “미래의 인재인 대학생들에게 회사를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어 기뻤다”며, “이번 탐방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래 핵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인재 채용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사업 현황과 미래 방향성에 대해 이해하고,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기업탐방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